翻訳練習のためのブログ(意訳あり)

[歌詞和訳]NCT DREAM : 마지막 인사 (To my first)

마지막 인사 (To my first)

作曲:Hayden Chapman,Greg Bonnick,Aston Merrygold,Karen Poole
作詞:나도연 (153/Joombas)
編曲:LDN Noise

 Apple music

https://music.apple.com/jp/album/to-my-first/1625246620?i=1625246625

 

f:id:wingano:20220530182916j:image

 

[歌詞]

 

모든 처음에는 네가 있지

初めてだったことの全てに君がいる


마지막까지 너이길 바랐지

最後までも君であることを願った


다시 너를 만난 순간조차 난

また君に会う瞬間まで僕は


정해진 운명이라 말을 했지

決められた運命なんだって言った

 

 

울고 웃던 그날 많은 것을 함께한

泣いて笑ったあの日々 たくさんのことを共にした


나이지만 너겠지만

僕であり君だったけど


But let it go let it go yeah

 

 

Goodbye 그만 너를 떠나려 해

Goodbye 君から離れることにする


더 이상 변해버린 우리를

これ以上は変わってしまった僕らを


난 볼 수 없어

見てられないんだ


떨려오는 입술을 문 채

震える唇を噛み締めたまま


마지막 너를 눈에 담고

最後に君を瞳に収めて


인사를 전해

挨拶をする


우린 너무나 어렸고

僕らとても幼かったし


그땐 사랑을 몰랐어

その時は愛を知らなかった


순수했던 우릴 남겨두고서

純水だった僕らを残しておいて


My love is always

 

 

내겐 유일한 꿈인 듯

僕には唯一の夢のような


널 꼭 끌어안았지만

君をぎゅっと抱き締めたけど


공허해져 More

虚無感を感じる More


미로같이 엉켜버린 답만

迷路みたいなもつれた答えだけが


되풀어보지 혼자 끝없이 So we

繰り返されてひとりで終わりのない So we

 

 

해피 엔딩 스토릴

ハッピーエンドのストーリーを

 

기대한 우리 얘긴

期待してた僕らのストーリーは


막이 내린 Memories

幕の降りた Memories

 

 

입에 맴돌아 계속 삼켜버렸던 말

口に出しかけてずっと堪えてきた言葉


이젠 전할게 너에게 oh

今君に伝えるよ

 

 

어렸던 너와 나 (눈부셨던 날)

幼かった君と僕(輝かしかった日々)


돌아보면 더 빛나 (그 누구보다)

振り返ってみるからもっと輝いてみえるんだ(誰よりも)


그렇지만 그랬지만

そうだけど、そうだったけど


But let it go let it go

 

 

Goodbye 그만 너를 떠나려 해

Goodbye 君から離れることにする


더 이상 변해버린 우리를

これ以上は変わってしまった僕らを


난 볼 수 없어

見てられないんだ


떨려오는 입술을 문 채

震える唇を噛み締めたまま


마지막 너를 눈에 담고

最後に君を瞳に収めて


인사를 전해

挨拶をする


우린 너무나 어렸고

僕らとても幼かったし


그땐 사랑을 몰랐어

その時は愛を知らなかった


순수했던 우릴 남겨두고서

純水だった僕らを残しておいて


My love is always

 

 

애를 써 모른 척 가만둘 순 없어

頑張って知らないふりして黙ってはいられない


너무도 찬란하던 지난날이 선명해

とても刹那だった過ぎてきた日々が鮮明で


좋았던 기억까지 흐려지지 않게

良い思い出まで霞んでいかないように


이제야 널 붙잡고 있던 내 손을 놔

今君を掴んでいた僕の手を離すよ

 

 

정말 끝이나 버리면

本当に終わってしまったら


(It's true)


어떤 허전함이 덮쳐올지 모른대도

どんな虚無感が覆いかぶさってくるとしても


(Yes you)


너에게 빠져 잴 것 없던 시작처럼

君からは抜けてしまって見つけられない最初の頃みたいに


(Cuz love)


너를 위해 끊어내 Our love is over

君のために終わらせるよ Our love is over

 

 

You know sometimes in life


Things just ain’t meant to be

 

 

Goodbye 붙잡았던 우릴 놓을게

Goodbye しがみついていた僕らを放つよ


내 모든 기억 안에 네가 있겠지만

僕の全ての思い出の中には君がいるけど


다신 널 붙잡지 않을게

もう君にしがみつかないよ


날 떠나 더욱 행복해 줘

僕を離れてもっと幸せになってよ


잘 지냈음 해

元気にしててね

 

 

처음 사랑을 배웠던

初めて愛を教わった


서툰 나를 안아줬던

何も知らなかった僕を抱きしめてくれた


너를 두고서 나 먼저 돌아서

君を置いて僕は先に振り返る


My love is always